News Release:
2013. 04. 08.
교회와 목회자를 위한 Design School 세미나
지난 4월 8일(월) 교회와 목회자를 위한 Design School 세미나가 웨슬리 제2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건강한목회연구소 주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30여명의 학우가 참여한 가운데 원창묵(꿈교회) 목사가 강연을 맡아 진행했다.
원 목사는 “교회를 개척하고 보니 후배들이 디자인 교육을 사전에 받지 못해 힘들어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후배들이 미리 디자인 교육을 받는다면 나중에 교회를 개척할 때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세미나를 열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 날 강연에서 원 목사는 디자인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교회로고 디자인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원 목사는 “교회로고 디자인을 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교회 목회 비전과 방향, 마인드를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이다”라며 “또한 디자인에 교회이름을 반영하고 이미지 형태와 색, 글꼴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박상익(신3)학우는 “군 복무 시 개척교회 수준의 부대교회에서 군종병을 하다 보니 디자인 제작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다”며 “마침 디자인 강연이 열린다는 광고를 보고 세미나에 참여했는데 생각보다 세련된 것 같아 앞으로 열심히 들어보려고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Design School 세미나는 4월 8일(월)을 기준으로 4주간에 걸쳐 매주 월요일(15, 22, 29일)마다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