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Release:
2012. 12. 07.
2012학년도 IGST 졸업식 거행
지난 2012년 12월 7일 백주년기념관 소예배실에서 2012학년도 전기 IGST 졸업식이 거행되었다. 총장님을 비롯하여 각 부처 처ㆍ실장님 및 8개 후원교회 담임목사님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박해정 부속실장의 사회, 총장님의 설교와 영등포중앙교회 김진두 목사님의 축사가 있었다. 졸업식이 성탄절 직전에 있었기 때문에 성탄절의 의미를 기르기 위해 찬송은 “Joy To The World"을 부르면서 졸업예배를 마쳤다. 졸업식을 마치고 졸업생 및 내ㆍ외빈 손님은 한자리에서 식사를 나누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 예배를 통해 IGST 학생을 후원한 교회, 기관 및 개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생들을 후원한 교회, 기관 및 개인은 네팔선교회, 필동교회(이중덕 담임목사), 영등포중앙교회(김진두 담임목사), 한마음교회(최형근 담임목사), 부광교회(김승현 담임목사), 서강교회(여우훈 목사), 선한목자교회(유기성 담임목사), 산곡교회(최범선 담임목사), 서울연합교회(김충식 담임목사), 김인기 장로 이인수 권사 등이다.

IGST 과정은 신학적 이해의 깊이를 더할 뿐아니라, 목회역량을 증진하고, 세계화 시대의 지역사회 러더쉽을 갖춤으로써, 현지교회와 지역사회 복음적 변화와 세계적인 선교협력의 주체가 되도록 양육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학기를 끝으로 요게벳(인도네시아), 슈레스타(네팔), 사다프(파키스탄), 케롤라인(케냐), 야코미노(쿠바), 사무엘(케냐), 쉐릴(필리핀), 슈라지(인도), 반네이(미얀마) 등 총 9명이 졸업을 했다. 본 졸업생들은 자국으로 돌아가 현지 교회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할 예정이다.